반응형

 

2023년 Web3의 주요 트렌드

 

Web3는 여전히 진화하고 정의되고 있으므로 확립되고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는 정의는 없습니다. 그러나 Web3의 확산을 도운 투자자인 Packy McCormick은 Web3 를 " 토큰으로 조정된 빌더와 사용자가 소유한 인터넷 "으로 정의했습니다

 

Web3의 개념은 어리둥절하고 모호할 수 있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다음은 수년에 걸친 인터넷의 진화에 대한 간략한 검토입니다.

웹 1.0— 정적 웹(1990~2005년경). 대체로 대화식 기능이 부족한 읽기 전용 웹 페이지로 구성되었습니다. 콘텐츠 생성이 제한되었고 정보를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웹 2.0 — 다이내믹 웹(2004년경부터). 웹에 구축된 새로운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대부분의 가치는 Google, Apple, Amazon 및 Facebook과 같은 회사에서 생성됩니다.

 

Web3의 진화에는 다양한 경로가 있지만 업계 오피니언 리더는 종종 Web3를 정의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음 특성을 제안합니다.

  • Semantic Web: 사용자가 검색 및 분석을 통해 링크 자료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향상된 웹 기술입니다. Web3의 검색 및 분석 기능은 단어의 의미와 단어 뒤에 있는 컨텍스트를 이해하는 데 더 중점을 둡니다.
  • 탈중앙화 : Web 1.0 및 Web 2.0에서는 거버넌스와 애플리케이션이 대체로 중앙 집중화(Facebook/Meta를 생각해 보십시오)하는 것과는 달리 Web3는 모든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가 중앙 권한이 없는 분산 방식으로 활성화되어 탈중앙화될 것입니다.
  • 3D 그래픽 또는 메타버스: 일부 기술 전문가는 물리적 세계와 가상 세계 또는 메타버스 간의 새로운 수준의 몰입과 상호 작용을 생성할 수 있는 잠재력 때문에 Web3를 참조합니다. 게임, 건강, 부동산, 전자 상거래 등 모든 산업 분야에서 선구적인 애플리케이션을 볼 수 있습니다.
  • 인공 지능: 시맨틱 기능과 AI의 조합을 통해 다수의 데이터를 이해하고 보다 빠르고 관련성이 높은 결과를 제공하는 상당한 개선이 가능합니다(예: 기후 예측 또는 편향된 제품 리뷰와 같은 인간 기반 부패 관행).

Web3의 다른 기능으로는 Ubiquity(즉, 어디서나/모든 곳), 블록체인(즉, 분산 원장) 및 에지 컴퓨팅이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