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천 걸음을 내디딘 후에도
효과가 없는 것으로 생각하여 포기할 수 있다.
그러나 성공은 바로 그 다음 길모퉁이에 숨어있는 것이다.
내가 그 모퉁이까지 한 발자국 더 가지 않는 한,
성공에 얼마나 가까이 왔는지 알 수 없다.
-오그 만디노, ‘위대한 상인의 비밀’에서

‘바꿔라, 그러나 바꾸지 마라(change it, but do not change it).'
포르쉐의 디자인 철학입니다.
잘못된 것을 알았다면 과거 투자를 아까워하지 말고
과감히 포기해야 한다는
매몰원가(sunk cost)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참 어렵습니다. 핵심은 포기해야 할 때와
포기하지 말아야 할 것을 정확하게 제대로 판단하는데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