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theverge.com/2024/1/29/24055011/meta-llama2-code-generator-generative-ai

 

삽화: Alex Castro / The Verge

코드 생성 AI 모델인 Code Llama 70B 에 대한 Meta의 최신 업데이트는 아직까지 "가장 크고 성능이 뛰어난 모델"입니다. Code Llama 도구는 8월에 출시되었으며 연구 및 상업용 모두 무료입니다. Meta의 AI 블로그 게시물에 따르면 Code Llama 70B는 이전 버전보다 더 많은 쿼리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개발자가 프로그래밍하는 동안 더 많은 프롬프트를 제공할 수 있고 더 정확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Code Llama 70B는 HumanEval 벤치마크에서 정확도 53%를 기록하여 GPT-3.5의 48.1%보다 나은 성능을 보였고 GPT-4에 대해 보고된 OpenAI 문서 (PDF) 의 67%에 더 가깝습니다 .

 

Llama 2를 기반으로 구축된 Code Llama는 개발자가 프롬프트에서 코드 문자열을 생성하고 사람이 작성한 작업을 디버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Meta는 지난 가을에 특정 코딩 언어에 초점을 맞춘 두 가지 다른 Code Llama 도구인 Code Llama - Python과 Code Llama - Instruct를 동시에 출시했습니다.

Code Llama 70B는 세 가지 버전의 코드 생성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연구 및 상업적 용도로는 여전히 무료입니다. 대규모 모델은 1TB의 코드 및 코드 관련 데이터에 대해 학습되었습니다. AI 모델을 실행하기 위해 GPU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코드 저장소 Hugging Face에서 호스팅됩니다.

Meta는 자사의 대형 모델인 34B 및 70B가 "최고의 결과를 반환하고 더 나은 코딩 지원을 제공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AI 개발자들은 작년에 코드 생성기를 출시했습니다. Amazon의 CodeWhisperer는 4월에 출시되었으며 Microsoft는 OpenAI의 모델을 활용하여 GitHub Copilot을 출시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