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침편지문화재단 내년 8월 `미네르바 바칼로레아` 개교

세계적인 혁신대학 `미네르바 스쿨`과 파트너십 체결
대상은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youtu.be/N1oIhBFRUG4

`고도원의 아침 편지`로 유명한 아침편지문화재단이 미국 혁신대학 미네르바스쿨과 함께 `미네르바 바칼로레아`를 개교한다.

27일 아침편지문화재단에 따르면 미네르바 바칼로레아는(한국 학제 중3~고3에 해당) 아침편지문화재단이 운영하는 `꿈너머꿈 국제 대안학교(BDS)`에 미네르바 스쿨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과 시스템을 접목해 문을 연다.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도입되는 미네르바 바칼로레아를 위해 아침편지문화재단과 미네르바스쿨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개교는 내년 8월에 하며, 올 연말까지 신입생 100명을 모집한다는 계획이다.

고도원 아침편지문화재단 이사장은 "코로나 19 로 인한 비대면 교육이 필수가 된 요즘 그 어느 때보다 `온라인 혁신학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미네르바 프로젝트의 혁신적·과학적 교육방식이 BDS 의 전인교육 이념과 접목돼 한국 고교교육에 새로운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미네르바 바칼로레아 학생들의 학습은 미네르바스쿨의 온라인 학습 환경인 `포럼`에서 하루 2∼3시간 원격 수업으로 이뤄진다. 미네르바 바칼로레아는 3년 과정이 기본이며 4학년 때는 대학 수준 과정을 이수하는 주춧돌 프로젝트로 진행된다. 전 과정을 이수하면 32시간의 대학 학점 취득을 인정받는 미네르바 바칼로레아 졸업장을 취득한다.

미네르바의 설립자이자 CEO인 벤 넬슨은 "BDS가 아시아에서 미네르바 바칼로레아를 제공하는 첫번째 학교로서 함께 길을 개척하게 되어 기쁘다"며 "미네르바 바칼로레아 프로그램은 고교 과정의 학생들이 대학 뿐 아니라 그 이상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지식과 기술을 갖추도록 하는 데 있어 독특한 모델"이라고 말했다.

 

아침편지문화재단은 지난달 충주의 `깊은 산속 옹달샘 명상센터`에 BDS를 개교했다. 미네르바 스쿨은 쌍방향 원격 수업 방식으로 모든 강의를 소화해 `캠퍼스 없는 혁신 대학`으로 불린다.

한편, 아침편지문화재단은 27일 오전 10시부터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에 `미네르바 바칼로레아` 관련 설명회를 연다. 관심 있는 학생·교사·학부모들은 `고도원드림 TV`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생방송으로 참여할 수 있다.

 

 

www.mk.co.kr/news/society/view/2020/10/1099486/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