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el="canonical" 링크 태그 사용
페이지 헤더에  태그를 사용하여 페이지가 다른 페이지의 중복 페이지라고 밝힐 수 있습니다.

다양한 URL로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지만 https://example.com/dresses/green-dresses를 표준 URL로 설정하고 싶은 경우 다음 단계를 사용해 이 URL이 표준 URL임을 나타내세요.

rel="canonical" 링크 요소를 사용하여 모든 중복 페이지를 표시합니다. 
다음과 같이 rel="canonical" 속성이 포함된  요소를 중복 페이지의  섹션에 추가하여 표준 페이지로 연결되도록 합니다.
https://example.com/dresses/green-dresses" /> 표준 페이지에 모바일 변형 페이지가 있는 경우 rel="alternate" 링크를 추가하여 페이지의 모바일 버전으로 연결되도록 합니다.
http://m.example.com/dresses/green-dresses"> 페이지에 적합한 hreflang 또는 다른 리디렉션을 추가합니다. rel="canonical" 링크 요소에는 상대 경로보다는 절대 경로를 사용하세요.
권장되는 구조:  https://www.example.com/dresses/green/greendresss.html
권장되지 않는 구조: /dresses/green/greendress.html​

요약

  • rel="canonical" 및 rel="alternate" 요소로 <link> 태그를 지정하여 두 URL 간의 관계를 알립니다.

  • 사용자 에이전트 문자열을 감지하고 적절하게 리디렉션합니다.

데스크톱과 모바일 URL의 사이트설정

Google 알고리즘이 별도 모바일 URL을 이해하도록 하려면 다음 사이트설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데스크톱 페이지에 해당 모바일 URL을 가리키는 특별한 link rel=”alternate” 태그를 추가합니다. 이렇게 하면 Googlebot이 사이트의 모바일 페이지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2. 모바일 페이지에 해당 데스크톱 URL을 가리키는 link rel=”canonical” 태그를 추가합니다.

Google에서는 이 사이트설정을 페이지 자체의 HTML에 포함하거나 사이트맵에 포함하는 등 2가지 방식을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데스크톱 URL이 http://example.com/page-1이고 해당하는 모바일 URL이 http://m.example.com/page-1이면 사이트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HTML에서 사이트설정

데스크톱 페이지(http://www.example.com/page-1)에 다음을 추가하고

 

<link rel="alternate" media="only screen and (max-width: 640px)"
 
href="http://m.example.com/page-1">

모바일 페이지(http://m.example.com/page-1)의 필수 사이트설정을 다음과 같이 구성합니다.

 

<link rel="canonical" href="http://www.example.com/page-1">

모바일 URL에서 데스크톱 페이지를 가리키는 rel="canonical" 태그는 필수입니다.

 

https://developers.google.com/search/mobile-sites/mobile-seo/separate-urls?hl=ko

 

별도 URL  |  검색  |  Google Developers

이 설정에서는 각 데스크톱 URL에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게재하는 관련 URL이 별도로 존재합니다. 일반적인 설정의 경우 데스크톱 사용자에게 게재되는 www.example.com의 페이지와 상응하는 페이지인 m.example.com에서 모바일 사용자에게 게재됩니다. Google에서는 Googlebot 사용자 에이전트가 액세스만 할 수 있다면 특정 URL을 더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별도의 모바일 URL은 다른 URL에서 다른 코드를 데스크톱과 휴대기기

developers.google.com

 

반응형

+ Recent posts